화요일, 1월 24, 2017
Home > 성경/말씀자료 > 성경이야기

성경이야기

글보기
제목크리스천의 이기는 습관 사람의 마음을 얻는 비결2016-12-29 19:58:52
작성자

 온 나라가 최순실의 국정 농단으로 혼란스럽다. 믿었던 대통령의 리더십에 대한 절망이 국민을 분노케 한다. 이즈음에 국민의 마음을 얻는 것을 비롯해 이웃의 마음을 얻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한다. 어떻게 해야 마음을 얻고 공감 할 수 있는 것인가. 먼저 솔직하고 진솔해야 한다. 솔직하고 진솔할 때 사람들의 마음이 열리게 되어 있고 항상 그 마음 깊은 곳을 볼 수 있다. 반대로 변명과 거짓말은 언젠가 진실 앞에서 처절하게 패배를 맛보게 된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방법을 깨닫는 순간 훌륭한 리더가 될 수 있다.  솔직하고 진솔한 회개는 예수님의 은혜와 죄 사함을 받는 첩경이고 필수 요소이다. 마음을 얻는 것은 둘째로 섬기는 것이다. 섬길 때 사람들은 감동하고 마음을 주게 되는 것이다. 주님은 제자들을 불러 그들의 발을 씻기까지 섬김의 리더십을 몸소 보여 주셨다. 섬긴다는 것은 권력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바른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이다. 공동체 생활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첫째로 중대한 목표설정이다. 둘째로는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다. 셋째가 확실한 가치관이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예수님과 함께하는 믿음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가지고 흔들리지 않을 때 영향력은 드러나게 되는 것이다. 공동체에서 영향을 미치는 것은 힘이 센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방향성을 설정하는 것처럼 섬김이 사람의 마음을 얻게 한다.
또 한가지 사람들의 마음을 사는 방법은 내 마음이 확정되는 것이다. 이 세상에 사물 때문에 사람들이 고통당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물을 바라보는 마음의 상태 때문에 흔들리게 되고 고통 받게 된다. 어떤 환경과 어떤 조건이 주어지더라도 악한 영향력에서 멈춘다는 생각을 가져라. 마음의 중심이 예수님으로 가득 차 있으면 반드시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될 것이다. 얼마 전 42살의 건장한 사업가 한분이 나를 찾아왔다. 동대문에서 옷감 염색을 하여 자수성가해 안정된 삶을 살지만, 늘 시간에 쫒기다보니 교회에 나올 수가 없었다면서 이제부터는 예수님을 잘 믿어야겠다고 했다. 그가 그런 결심을 하게 된 계기는 얼마 전에 여느 때처럼 오토바이로 염색한 옷감을 나르다가 교통사고가 나서 어깨 골절이 되어 병원에서 검사를 해 보았더니 폐암 말기라는 것을 알게 된 후부터다. 온몸에 암세포가 전이가 되어 수술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하면서 그는 눈시울을 붉혔다. 그러나 얼마 후에 병원에서 항암 치료를 받고 있는 그의 모습에서 환자 같지 않은 건강한 모습을 보았다. 단순한 믿음, 도로 낫게 해주신다는 주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그가 간절히 기도하고 성경말씀을 읽고 차분히 치료에 임하는 것을 보면서 그의 신실한 믿음이 있음을 바라보게 된 것이다.

 우리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소중한 길은 내 마음이 주님을 향하여 확정되어 흔들리지 않는 것이다. 솔직하고 진솔하게 내 모습 그대로 주님 앞에 나아가고 늘 섬기는 리더십으로 오직 주님만 바라보는 확정된 마음으로 나아가다 보면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의 소명을 다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로다”(시 57:7) 

전옥표 교수(위닝경영연구소)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