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월 24, 2017
Home > 겨자씨 > [겨자씨] 인생의 승리자

[겨자씨] 인생의 승리자

1929년 겨울 시카고에서 미국 경제의 거두들이 참석하는 회의가 열렸습니다. 미국 최대 철강회사 사장, 미국 최대 공익사업회사 사장, 미국 최대 가스회사 사장, 뉴욕 증권거래소 사장, 미국 연방정부의 각료, 월스트리트에서 성공한 증권업자, 세계적인 독점기업의 회장, 국제 청산은행장 등 직함만 들어도 모두가 다 아는 성공자들이 모인 것입니다. 그러나 22년 후 그들의 삶을 추적해보니 불행하게도 파산, 수감, 자살 등으로 하나 같이 참담했습니다.

세상에는 성공한 사람이 참 많습니다. 각 분야에 성공한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을 보며 성공했다고 부러워합니다. 그러나 정작 그 자신은 힘들고 불안하고 근심하고 외로워하고 죽을 만큼 고통스러워합니다. 그래서 성공한 이들 중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됩니다. 각자에게 주어진 과업의 성공자는 됐을지라도 인생의 승리자로는 살지 못한 것입니다.

당신이 새해부터 인생의 승리자로 살아가길 원한다면 이 세 가지를 반드시 기억하십시오. 하나, 죽을 때까지 나만의 사명이 있어야 한다. 둘, 죽을 때까지 모든 이들에게 사랑받아야 한다. 셋, 죽을 때까지 범사에 감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처럼 평생토록 사명 사랑 감사의 길을 가는 자만이 참된 승리자로 인생을 완주하게 될 것입니다.